파타야 살인사건 피의자 구속기소

업데이트 2018-05-03 09:13
입력 2018-05-03 09:13
태국에서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고용한 한국인을 폭행해 숨지게 한 이른바 ‘파타야 살인사건’의 피의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이미지 확대
태국 파타야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컴퓨터 프로그래머를 구타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모(33)씨가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송환되고 있다.김씨는 태국에서 불법 사이버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고용한 컴퓨터 프로그래머 임모(사망 당시 26세)씨를 지난 2015년 11월 파타야의 한 리조트에서 폭행 살해한 뒤 사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뉴스1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3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보장 이진동)는 도박사이트 운영자 김모(33)씨를 감금, 강요, 도박장 개설 등 혐의로 최근 구속기소했다. 다만 살인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해 시한부 기소중지했다.

충격적인 파타야 살인사건은 지난해 7월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알려졌다.

국내 폭력조직원이었다가 태국에서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던 김씨는 2015년 11월21일 파타야의 한 리조트에서 자신이 고용한 프로그래머 임모(26)씨를 한국인 공범 2명과 함께 때려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 직후 공범은 현지 경찰에 붙잡혔지만 김씨는 베트남으로 달아나 2년 가까이 수사망을 피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후 행적이 드러난 김씨는 베트남 경찰에 붙잡혀 지난달 6일 국내로 송환됐다.

그러나 김씨가 살인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는 데다 해외에서 발생한 사건이다 보니 확보된 증거 자료가 부족해 검찰은 결국 살인 혐의를 제외하고 다른 혐의만을 적용해 재판에 넘겼다.

검찰은 태국 사법당국에 공조요청을 해 김씨 공범의 재판 기록을 확보한 뒤 김씨의 추가 기소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